안녕하세요?

스타키보청기 분당-용인난청센터 대표 청능사(audiologist) 김형재입니다.

 

스타키보청기 배터리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반적인 배터리와는 달리 스티커(sticker), 공기구멍(air hole), 아연(zinc) 주성분이라는 3가지 큰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스타키보청기 배터리의 3가지 특징을 이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스타키보청기 배터리의 가장 큰 3가지 특징을 순서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스티커 (sticker)

스타키보청기 배터리의 양극(+)에 색깔이 있는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스타키보청기 배터리의 양면 중 넓은 면이 양극입니다. 스타키보청기 배터리 스티커의 색은 총 4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노란색, 갈색, 주황색, 파란색이며, 각각 스타키보청기 배터리 사이즈를 구별하며, 이는 10, 312, 13, 675로 표기하기도 합니다.

 

 

 

 

2) 공기구멍 (air hole)

스타키보청기 배터리의 양극의 한가운데는 사이즈별로 1개에서 6개의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눈에 쉽게 보이지 않는 그 구멍을 공기구멍(air hole)이라고 합니다.

 

 

 

 

3) 아연 (zinc)

스타키보청기 배터리는 공기 중의 산소가 공기구멍으로 들어가 내부에 존재하던 아연(zinc)과 반응하여 전기를 발생합니다. 그래서 스타키보청기 배터리는 공기-아연전지(zinc-air battery)라고도 합니다. 스타키보청기 배터리의 자연 방전을 줄이기 위해서 공기구멍을 스티커로 막아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합니다.

 

따라서 스타키보청기 배터리의 공기구멍을 막고 있는 스티커의 접착력이 약해지면 자연방전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타키보청기 배터리 스티커의 접착력 유지를 위해 냉장고 내부가 아닌 책상 등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스타키보청기 배터리는 금속성 물질 또는 다른 종류의 건전지와 접촉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스타키보청기 배터리 내부의 내용물들이 누출되거나 파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타키보청기 배터리를 구매하실 때 잔여 유효기간이 많은 것이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키보청기 배터리는 전 세계 모든 보청기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