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판정 질문좀 드릴게요

질문자분의 요청에 의해 해당 질문을 삭제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은 객관적인 사실에 의거 재 편집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청능사(audiologist) 김형재입니다.


보내주신 청력도를 보고서 정말 대한민국 군대의 소음 예방프로그램 적용이 시급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군대에서의 사격 소음으로 이렇게 청력손상이 크다면 결코 군 당국은 좌시해서는 안 될 일이기 때문입니다.


청력도를 6분법에 의해 계산해보니 좌우 각각 100, 87dB이 나와 3급 청각장애등록이 가능합니다.

청각장애등록 여부 절차는 거주지 관할 동사무소 사회복지담당(장애등록담당) 공무원에게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각장애등록은 병의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먼저가 아니라 관할 동사무소 사회복지담당(장애등록담당) 공무원에게서 장애진단의뢰서를 먼저 받고서 절차가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이때 진단 가능 병의원을 추천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수검사인 ABR은 참고치로만 활용합니다. 최근 들어 가짜 난청 환자가 많아 복지재정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제도로 알고 있습니다.

 

끝으로 청각장애를 숨기고 계신다고 하셨는데 쉽지 않으시겠습니다만 하루빨리 당당하시길 바랍니다. 숨기시는 것만큼 청능재활도 어려워지고 주위 분들의 관대함도 기대하시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여러 대기업체에서도 보청기를 착용하고 당당하게 근무하는 사례를 많이 접합니다.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많이 변한 것이 참으로 다행스럽고 고맙기도 합니다.

힘내시고 빠른 청능재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지난 번 보내주신 자료에서는 우측 청력도에서 500Hz에서 40dB이셨는데 이번 자료에서는 85dB로 급격한 변화가 있습니다. 또 지난 자료에서의 좌측 청력은 정상이셨는데 이번에는 상당히 다른 점에 대해선 담당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도 받아보시길 강력히 권유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