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키보청기 분당-용인난청센터는 국내 보청기업체 최초로 전문 청능사(audiologist)로서 두뇌훈련분야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brain trainer, 교육부 소관 공인증서번호 제2015-4)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당 센터는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 소지자만 구입 가능한 두뇌활용능력검사 장비 스마트 브레인(Smart Brain)' 2대를 도입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뇌파를 이용하는 스마트 브레인(Smart Brain)'은 브레인트레이너협회와 재단법인 한국뇌과학연구원이 공동개발하고, 뇌파 측정 전문회사인 뉴로메디(www.neuromedi.com)에서 제작 하였습니다.

 

 

 

최동영 부원장(전문 청능사,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은 두뇌활용능력검사의 기본 개념과 용도에 대한 이론 설명을 하였습니다.

 

이어서 김형재 원장(전문 청능사,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는 장비 활용에 대한 실습교육 후 이어서 홍성만 실장이 심혜란 청능사를 대상으로 기본 실습을 하였습니다.

<사진 : 두뇌활용능력검사 결과보고서 5쪽>

 

당 센터는 다음 3가지 주요 목표로 노인성 난청자 분께 <두뇌훈련기반 맞춤형 청능재활>을 실시하겠습니다.

1) 청각 기억력 향상으로 인한 청능재활

2) 난청 노인의 정서안정

3) 인지기능 저하 및 치매 예방

 

앞으로 청능평가와 함께 두뇌기능 및 두뇌 특성평가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병행하면 보다 적극적인 청능재활 참여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