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봉 2013/02/18 22:36

 

안녕하세요?

 

예전에 한번 찾아갔었는데 수술하면 소리 들을 수 있다고 희망이 있다고 해서 병원 가봤더니

수술이 안 된다고 하네요.

 

제 이름은 황주봉인데요 기억하실지...양쪽 귓구멍 없고 귓모양 소이증입니다.

 

한 오년 전인 것 같은데 그냥 답답해서 올립니다. 수술이 안 된다는 얘기 듣고 포기했었거든요.

 

혹시나 다른 방법 있나 궁금합니다 ... 제 보청기(머리띠형 골도보청기)가 이제 똑같은 보청기가 이제 안 만든다고 하네요.

그래서 날이 갈수록 약간 불안해요^^; 이것마저 보청기 고장 나면 우찌~~

(머리띠형 골도 보청기에 연결하는 보청기(SG-P40) 이 제품 보청기 안 만든대요)

 

바하하면 되겠지만 별로 내키지가 않아요. ~

어찌합니까?^^

 

 

안녕하세요?

청능사(audiologist) 김형재입니다.

 

오늘은 청능재활사례를 바탕으로 소이증(무이증)’에 관하여 다시 한 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소이증의 개념 및 원인, 청능재활방향

소이증(microtia) 난청자의 청능재활훈련 방법 : 일반보청기, 골전도보청기, 인공와우?

 

귓속형 보청기 사례

외이도 입구가 확보된 폐쇄형 소이증(무이증) 난청자분의 귀속형 보청기에 의한 청능재활

 

헤어밴드형 보청기 사례

유소아 난청 및 무()이증 난청인용 헤어밴드형 골전도(진동) 보청기: 바하(BAHA)

 

이식형 보청기 바하(BAHA) 사례

[무이증난청] 골전도 이식형보청기 바하(BAHA) 시술 고객의 보청기 재활사례

보청기를 구입하실 때에는 식약청의 허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시길 권해드리며, 확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http://emed.kfda.go.kr)

 

 

 

 

또한, 청각장애등급이 있는 경우 보장구 혜택을 위한 제품(및 지정 업소) 확인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의 장애인보장구 품목별 등록제품(http://hi.nhic.or.kr/site/hi/ggpp002m01/)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의학 및 보장구 기술 등이 빠르게 발전하는 가운데, 분명 적절한 다른 방법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소이증(무이증) 난청인의 청능재활에서도 청능사, 이비인후과 전문의, 성형외과 전문의, 사회복지사 등 여러 전문가들의 관점을 종합하여 볼 필요가 있습니다.

 

골도형/이식형 보청기 등 최신 정보는 아래 연관글로 링크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관글]

 

청각보조기구의 국내적용 현황 : III. 청각보조기구의 종류별 이해-기도형보청기, 골도형보청기

청각보조기구의 국내적용 현황 : III. 청각보조기구의 종류별 이해-이식형보청기, 인공중이

 

+ Recent posts